1. 메시아의 유래
본래 ‘메시아’란 용어는 “기름부음 받은 자”라는 뜻인 히브리어 ‘마쉬아흐’에서 유래하였다. 구약에서는 왕이나 제사장 그리고 선지자들을 임명할 때 그들에게 기름을 부었다. 이처럼 어떤 사명이나 임무를 수행하기 위한 목적으로 머리에 기름 부음을 받고 사명자로 세움을
68년 5월 프랑스 전역을 뒤엎는 68혁명이 발생하여 프랑스 전역을 긴장속의 국가로 만들었다. 그 구호는 ‘우리 안에 잠자고 있는 경찰을 없애야 한다' ‘불가능한 것을 요구하라’,‘사랑을 하면 할수록 더 많은 혁명을 하게 된다' '혁명적 사고란 없다 오직 혁명적 행동만이 있을 뿐', ‘금지하는 것을
Ⅰ. 서론 - 영화음악의 정의
영화를 위해 작곡, 편곡, 선곡된 음악이다. 종합예술인 영화의 한 요소이지만 영상을 주체로 하고, 다시 대사에 의해서 전해지는 이야기나 사상성이 손상되어서는 안 된다고 하는 제약과 특수성을 지녔다. 원칙적으로 영화음악 작가(작곡자 ·편곡자 등)는 어디까지나
본 연구에서는 이상과 같은 연구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관련 문헌자료 탐색 선행 연구 이론과 방송기록을 참고하고 제작 현장에서 비선형 영상편집을 하고 있는 방송 제작 PD와 방송기술 전문인들을 대상으로 이에 대한 심층 인터뷰를 하고자 한다. 이와 관련된 이론들의 선행 연구를 위해서는 방송관련
Ⅰ. 개요
서식지 구조와 조류 군집에 관한 연구는 MacArthur와 MacArthur(1961)에 의해 처음으로 수행되었는데 이들은 산림의 수직적 엽층구조의 다양성(FHD, foliage height diversity)과 조류의 종다양성(BSD, bird species diversity) 간에 깊은 관계가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였다. 그 후 많은 연구자들에 의해서 산림의 환